본문 바로가기

I'm Traveler/2016. Taiwan

4박5일 대만여행 비용 총정리(유용한 사이트/앱)






여행지를 고르면서 궁금한 것 중 하나는 바로 "비용" 아닐까?

물론, 비용은 같은 여행지여도 컨셉이나 취향에 따라서도 참 많이 달라진다.

각자 '포기할 수 없는' 무언가가 있기도 하고 말이다. 예를 들어, "숙소는 무조건 좋아야해"라던지, "먹는거 아껴서 쇼핑을 할꺼야." 라던지..

전 세계 수많은 여행지의 비용이 궁금할 때 내가 종종 이용하는 사이트는 Budget Your Trip (http://www.budgetyourtrip.com/)이라는 곳이다.

내가 원하는 나라, 도시를 입력해서 비용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은 사이트..! :)

그리고 현지에서 유용하게 썼던 Trabee pocket​(트라비포켓)..

그 때 그 때 쓴 돈을 입력하면 되니 얼마를 사용했는지 깜박할 염려도 없고, 합계까지 구해줘서 좋았던 앱...


의외로 별로였던 것은 ​Tripcase(트립케이스)라는 앱..

스케줄을 볼 수 있고, 관련 사이트와도 연동이 된다는데..

숙소 정보나 이런 것을 모두 검색으로 찾아야 하는데 커다란 호텔 아니면 검색도 안되는데, 검색이 안되면 입력이 불가능하다. 

그래서 안 썼다. 비행기 정보만 입력하고...

아무래도 난 디지털 트립보다는 아날로그 트립이 아직은 더 익숙하고 편한 것 같다. ​

이제 여행 내내 Trabee Pocket에 메모해 두었던 비용을 정리해 본다.

* 4박 5일 총 비용 : 1,317,412원 (1인 기준 658,706원)

* 항공권을 제외한 비용 : 776,612원 (1인 기준 388,306원)

* 대만 달러 환전 : 2인 기준 20,000 NT 환전 / 약 19,000 NT 사용-숙박 포함

생각보다 돈이 덜 든 이유는,

1) 택시투어를 하지 않았다.

2) ​생각보다 많이 못 먹었다. 배가 너무 부르기도 했고, 남편은 대만향을 맡으면 식욕이 감퇴해서 더 많이 못 먹었다.ㅠㅠ

3) ​쇼핑을 많이 하지 않았다. 다른 여행자들처럼 많은 쇼핑을 하지 않았다. 그래도 생각보다 펑리수, 미미크래커 등의 주전부리를 사긴 했다.

4) 티몬쿠폰북(이제는 팔지 않음) 사용했다. ​심카드 가격 정도로 구매해서 펑리수1박스와 예류입장권(80NT) 비용을 아꼈다.

 

​막 아끼려고 노력하진 않았다. 먹고 싶은거 다 먹고, 사고 싶은거 다 샀다.

단지, 배가 너무 금방 불렀고, 아기자기 악세사리나 소품에 관심이 없을 뿐..! ​

숙소는 좀 아끼려고 하긴 했다. 어차피 대만에서는 밤 늦게까지 놀 것이므로 숙소는 깨끗하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이었다.

자세한 경비는 아래 테이블 참고..!





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~!!